티스토리 뷰

정보24시

찾아가는 공직박람회

해피-바이러스 2023. 9. 14. 20:30

2023 찾아가는 공직박람회

 

 

 

 

 

 

 

 

 

 

 

 

 
 다양한 직종 및 입직 경로를 통해 들어온 신규 공무원이 자신의 합격 후기와 근무 경험에 대해 특강을 하고, 청년들과 1:1 개별상담도 진행할 계획이다. 박람회는 오는 21일 충청지역을 시작으로, 10월 영·호남, 11월 호남·강원, 12월 영남 지역까지 전국 14개 대학, 14개 고등학교에서 순회할 예정입니다.

 이번 박람회는 특히 정책 고객인 청년세대가 중심이 되도록 수요자 맞춤형 행사로 마련되었습니다. 박람회 기획 단계에서부터 2030 공무원과 대학생 등으로 구성된 '청년 기획단'을 운영해 ▲현장 공무원 특강 ▲1:1 상담 ▲최근 합격생 수험정보 등 수요자 맞춤 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개최장소는 전국 대학과 고교를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진행해 참여 의사를 밝힌 기관을 대상으로 행사 개최의 필요성과 적합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결정했습니다.
 
 특히 청년들의 취업 여건이 열악하고, 진로 교육의 기회가 부족한 인구감소지역, 농어촌, 도서벽지 등에 소재한 기관은 지역 균형발전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참여 기회를 부여했다. 이밖에 인사처는 부산에서 진행하는 '청년정책 휴게실(라운지)', 수원 고졸채용박람회, 목포 해양산업 박람회 등에도 참여해 공직 채용정보를 안내를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김승호 인사처장은 "청년은 단순한 정책 수혜자가 아니라 국정운영의 동반자"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공무원과 청년이 서로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찾아가는 공직박람회'를 상징하는 구호를 만들 수 있도록 오는 15일까지 대국민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반응형